배추김치절임 배추2포기 4kg 김장양념 만능김치양념

배추김치절임 배추김치2포기4kg 김장양념 만능김치양념

주말에 시댁에 다녀온 남편이 배추 2포기, 알타리무 4kg, 쪽파, 대봉감 홍시… 먹을 것을 잔뜩 싣고 왔어요.제 일을 가져왔어요. (웃음) 돌아오자마자 배추 절임으로 알타리무를 다듬고 미니 무김치도 한 병 담갔습니다.

김장김치는 이번 주말에 절이기 때문에 다음 주 초에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절임배추, 김치 공동구매 요청이 많이 왔는데 절임배추 김장 경력 15년 이상인데 절임배추를 정하는 게 제일 어려운 일이에요. 잘못하면 1년 김치 농사는 대실패니까요.매년 지인의 집과 한별농원에서 두 번에 나누어 김장을 했는데, 한별농원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여의치 않아 절임배추가 안 된다니 저도 시댁에서 절임배추를 공수해 김장을 할 것 같습니다.

김장김치 양념은 제 만능김치 양념과는 약간 비율이 달라요. 김장전이기 때문에 오늘 배추김치는 만능김치 양념을 해 놓은 것으로 뚝딱 담갔습니다. 만능김치 양념으로 안 되는 건 아닌데 고춧가루 양이 더 들어가고 맛도 달라지거든요.오늘 배추김치 2포기는 김장을 안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담가보세요.

배추김치 두포기 재료 1작은술=5ml, 큰술1=15ml, 1컵=200ml

배추2포기(4kg) 굵은소금 2컵 만능김치 양념장 4컵 무 1조각 (200g) 쪽파 10개 깨 1큰술

만능김치 양념 완성 시 약 1.5kg (6~7컵) 1 작은술=5ml, 1큰술=15ml, 1컵=200ml

찹쌀 풀 ① 찬밥 1.5컵+물 1.5컵(=300ml)② 찹쌀 풀(밀가루 풀)=건조 찹쌀 가루(밀가루)③ 큰 술+물 ②. 5컵(500ml)+ 왕소금 ①/② 둘 중 하나를 뽑아 만들면 됩니다.갈아서 주는 탈레반 배 1/2개(종피를 취한 후 220g)양파 1/2개(100g)마늘 20개, 생강 3쪽 새우젓(구 중심)5 큰 술 3~400ml혼합 양념 가루 2컵, 자간시 어장 1/2컵 매실 시럽 1/2컵(=유기농 설탕 큰 술 4)- 만드는 방법은 갈아서 주는 양념을 차례로 갈아서 섞어 양념장을 섞어 주세요.집으로 새우젓의 염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새우젓의 양을 조절하세요.-처음 섞을 때는 양념이 강한 것 같은데 한시간 지난 뒤 고춧가루가 닦고 붉은 김치 양념이 되면 간이 조금 줄어듭니다.-고추 가루의 굵기에 의해서 같은 2컵에서도 양이 다른 게 있어요.고추 가루의 중간 굵기로 하면 딱 좋아요.-단맛을 내매실 시럽 큰 술 7=오가닉(황)설탕 큰 술 4의 대체 가능합니다.

배추는 아주 큰 게 아니라 중간 정도 크기 정도?그래서 반으로 나눴어요.

배추를 자를 때는 위에만 8cm 정도 칼로 자른 후 나머지는 손으로 빵가루를 담아내야 배추 잎의 부스러기가 적어집니다.

물에 한번 씻는 짠 소금 2컵을 배추 줄기를 중심으로 사이에 걸쳐 담가주세요.

잎 쪽은 소금을 뿌리지 않고 주로 줄기 부분만 뿌려주도록 절여지고 소금물에 잎 부분도 절여집니다. 2시간 30분~3시간 담가주세요. 날씨가 추울수록 담그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중간 사이즈 배추 한 포기에 굵은 소금 한 컵 정도? 배추가 크면 더 들어갈 수 있어요.

잎 쪽은 소금을 뿌리지 않고 주로 줄기 부분만 뿌려주도록 절여지고 소금물에 잎 부분도 절여집니다. 2시간 30분~3시간 담가주세요. 날씨가 추울수록 담그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중간 사이즈 배추 한 포기에 굵은 소금 한 컵 정도? 배추가 크면 더 들어갈 수 있어요.

만능김치 양념이 김장김치 양념보다 싱겁고 무채를 많이 넣으면 무에서 수분이 나와서 더 싱거워지기 때문에 무채는 조금만 넣어요.무채를 썰고 쪽파는 2~3cm 길이로 자릅니다.

만능김치 양념 4컵을 섞어주세요.

배추는 절이는 도중에 앞뒤로 한번 뒤집어서 골고루 절입니다.3시간 담갔더니 잘 담겼어요.싱겁게 담그고 싶으면 2시간만 담가도 돼요.물에 2번 정도 헹궈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고 배추에 물기를 잘 제거하면 양념이 잘 됩니다.김치 양념을 배추에 골고루 버무려 주면 됩니다.겉잎으로 싸서 김치통에 담아주세요. 실온에서 하루 정도 익히고, 차가운 베란다에서 하루 더 익혀서 김치냉장고에 넣어주세요.자신이 좋아하는 김치의 취향에 맞게 끓이면 됩니다.담그다 보니까 밤이 늦었기 때문에 담그고 바로 못 찍고 담갔더니 배추가 조금 절이고 비주얼은 별로네요.ㅎㅎ 근데 만능김치 양념 먹어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너무 맛있다는 거죠~♡배추김치, 김장김치는 바로 드실 거면 싱겁게 담가 드시고, 설이 지나고 봄~여름에 드시는 것은 좀 더 간이 있어야 군내에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배추가 조금 짜게 익으면 김치의 간은 싱겁게~ 배추가 싱겁게 익었다면 김치 양념은 좀 짜게~ 이렇게 맞춰주시면 쉬울 것 같아요.저도 매년 김장철마다 장아찌 때문에 고민하고 있어요. 절인 배추도 소금에 절이거나 오래되면 세균 번식으로 김치 맛이 이상해서 먹지 못하고 버린 적도 있으니 잘 골라서 김장하세요.혹시 김장김치 양념이 지금 필요하신 분들은 작년 장아찌로 만든 김장김치 레시피에 링크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리 젓갈과 준비하면 생각보다 김장이 쉬워질 거예요.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レシピhttps://m.blog.naver.com/leescook/222931740597김장레시피 유기농 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양념 김장레시피 유기농 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양념 한 해 김치 농사 김장을 어제 첫 번째 만들었어요. 전날부터… m.blog.naver.com김장레시피 유기농 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양념 김장레시피 유기농 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양념 한 해 김치 농사 김장을 어제 첫 번째 만들었어요. 전날부터… m.blog.naver.com김장레시피 유기농 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양념 김장레시피 유기농 절임배추 20kg 김장김치 양념 한 해 김치 농사 김장을 어제 첫 번째 만들었어요. 전날부터…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