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관리 방법

현대에는 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비염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사실 알레르기로 인한 비염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계속된 콧물과 재채기로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 큰 불편을 겪는 질환입니다.

비염 관리 방법

비염은 세균 침투의 원인이 있어 면역력만 약해질 뿐 비강 점막이 붓고 통풍이 불가능한 환경 때문에 정화 기능이 상실되면서 발생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고도 꾸준한 관리가 없으면 또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비염 관리

비염은 대표적으로 콧물과 재채기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사실 비염은 코막힘이나 호흡곤란, 편두통이나 치통도 함께 유발합니다. 제일 문제가 되는 게 아무래도 호흡곤란인데요.만성피로와 불면증도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염또한 비음 때문에 비염 수술 후 목소리가 바뀌는 문제가 생기거나 비염 증상이 심각한 경우 정신적 스트레스와 일상생활 불가의 문제로 인해 좋지 않은 선택을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결코 가벼운 질환으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수술이 끝나고 시간이 지난 후에는 적당한 운동으로 기초 체력과 함께 면역력과 저항력을 키우는 것이 기본입니다. 또한 과로나 수면 부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면 재발 위험이 있으므로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감기 잘 걸리시는 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복적으로 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비염이 악화되어 재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몸의 체온을 적절히 유지하는 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