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전이 모티브가 된 영화 <방자전> 출연진 노출 정보 평가 향단 결말 해석 조여정 류현경

춘향전이 모티브가 된 영화 <방자전> 출연진 노출 정보 평가 향단 결말 해석 조여정 류현경

<요시코전>시놉시스의 꿈 용에 대해서 간 청풍 전각에서 기생 딸 춘향에게 한눈에 반하고 말았다 몸죠은발쟈.도련님도 또한 그녀에 주목하고 있다는 사실에 마음을 꺾으려고 하지만 자신을 하대하는 몽룡의 태도에 적의 마음으로 하루카에 대한 자신의 뜻을 나타낸다.하루카도 마사코의 남자 다움과 상냥함에 흔들렸고 마침내 마사코는 춘향을 품게 된다.하지만 신분 상승의 꿈을 포기할 수 없는 하루카는 몽료은이 과거 시험 때문에 한양을 떠나기 전에 정인 서약을 체결하는 방 정자는 이를 알면서도 하루카에 대한 마음을 꺾지 못한다.그런 어느 날, 장원 급제한 몽룡이 돌아와서 춘향의 큰 출세 때문에 모종의 거래를 제안하게 되는데···※기본 정보

연출 김대우 출연 김주혁 조여정 류승범 류현경 오달수 송새벽 오정세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124분 개봉 2010.06.02 관객수 298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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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코 오덴>은 이·서 밴으로 불리는 지역 건달 밴 자카리아(김·쥬효크)가 자신이 경험한 일대를 책을 엮겠다는 의지에서 시작된다.과거 꿈 용(류·승봄)의 하인으로서 양반의 집에 입성한 방 저는 꿈 용과 함께 들른 청풍 전각에서 무희 하루카(조·여정)을 발견하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그러나 위 전의 몽룡도 하루카에게 반하고 마사코에 춘향과 접전을 도모하라고 추천한다.하루카는 많은 남성의 관심의 중심에서는 여성이었는데 마사코의 성질이나 기백이 매우 각별하다고 판단하고 관심을 기울였다.그러나 춘향의 “몸죠은햐은당”(류·현경)까지 방관자를 염두에 두고 있어 관계하는 4명의 인물은 상호 감정적으로 견제와 이목의 과정을 반복한다.마사코는 같은 방을 쓰는 호색가 마노인(오·달수)의 지도 아래 여성의 마음을 얻는 수단을 익히기 시작하는데, 그 효력이나 효용이 뛰어나며 어느새 춘향만 마사코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하지만 춘향은 기생으로서 양반 집안의 아가씨가 되길 바라는 월매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결국 방 정자와 이미 서로 몸과 마음을 모두 내준 처지이지만 드디어 몽룡과 짙은 관계까지 이루려는 야심을 보인다.언젠가 몽룡은 과거 시험 때문에 한양에 가게 되지만 과정에서 마사코와 춘향의 관계가 매우 그윽한 관계라는 것을 파악하게 된다.마사코는 주인이었던 꿈 용이 없자 월매이 운영하는 청풍 각의 관리인으로 입성한다.이미 유사 부부처럼 하루카와 방 나라 사이에는 연정이 깊어지고 있지만 방 정자는 위 놈의 신분에도 불구하고 남원 관아의 호.(오·존 세)를 통해서 제대로 된 사업가로서 번창한다.시간이 지나면서 꿈 용은 장원에 급제하고 잘 사의 신분으로 입교한다.그러나 이미 관직에 오른 인물이 많을 때의 특징은 좀 더 개성적이고 사정이 있는 인물이 출세한다는 풍속이 돌기 시작한다.몽료은는 순간 과거의 자신의 몸의 종자, 그리고 춘향과 결합된 자신의 사정이 생각 난다.꿈 용은 색이면 눈이 없는 부사 직위의 변·하쿠도(송·새벽)에 남원에 특별한 여성이 혼자 존재하는 것을 귀띔한다.성공 의지는 결국 여성을 탐하기 위한 동기임을 지속적으로 밝혔던 변·하쿠도는 남원에 내려서 사토가 되기로 결심한다.소문처럼 하루카의 교만한 성격은 일반적인 여성에게는 도저히 감응할 수 없는 근처 학도를 흥분시킨다.수청이라는 명분으로 춘향을 취하려 한 변·하쿠도는 마침내 춘향을 옥에 가두고 자신의 소유로 하는 것을 원하게 된다.한편 춘향의 곁을 떠나고 혼자 주막을 열었다 햐은당은 몽료은이 다시 남원에 도착한 이후 급격하게 가까운 사이가 된다.향단은 분 글씨를 갖지 못한 애절함을 꿈 용에게 꿈 용은 하루카에 대한 욕정을 향단으로 비롯하여 해갈한다.이윽고 밴 정자는 몽료은를 찾아와서 변·하쿠도 논란이 불온한 태세를 알리게 되는데, 드디어 몽료은의 진정한 계획이 발현할 시간이 임박했음을 알린다.실제로 꿈 용과 춘향은 상호 간 변·하쿠도가 펼치는 불상사에 관한 내통이 있었다.몽룡은 색깔에 미친 주변 학생들을 몰아내고 자신의 어사로서 자질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동시에 춘향은 꿈 용으로 협력하고 한결같은 양반 집안의 아가씨가 된다는 희망을 완성시키고 싶어 한다.그러나 이 모든 사실을 모르는 바 아니지만, 사랑하는 춘향이 안 받금고에 견딜 수 없다 마사코만이 고통의 세월을 살아가지 않나!!!

<방자전>은 이소방이라 불리는 지역 건달 방자(김주혁)가 자신이 겪은 일대를 책을 엮겠다는 의지로 시작된다. 과거 몽룡의 하인으로 양반집에 입성했던 방자는 몽룡과 함께 들른 청풍각에서 무희 춘향을 발견하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러나 상전의 몽룡조차도 춘향에게 반해 방자에게 춘향과의 접선을 도모할 것을 권한다. 춘향은 많은 남성들의 관심 중심에서는 여성이었지만 방자의 성질이나 기백이 남다르다고 판단하고 관심을 기울였다. 그러나 춘향의 몸종향단(류현경)까지 방관자를 마음에 두고 있고, 관련된 네 인물은 상호 정서적으로 견제와 이목의 과정을 반복한다. 방자는 같은 방을 쓰는 호색가 마노인(오달수)의 지도 아래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수단을 익히기 시작하지만 그 효력과 효용이 뛰어나 어느새 춘향마저 방자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그러나 춘향은 기생으로서 양반집 아가씨가 되기를 바라는 월매의 음영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결국 방자와 이미 서로에게 마음과 몸을 모두 물려준 처지지만 급기야 몽룡과의 진한 관계까지 이루려는 야심을 보인다. 머지않아 몽룡은 과거 시험을 위해 한양으로 가게 되는데, 과정에서 방자와 춘향의 관계가 매우 그윽한 관계라는 것을 파악하게 된다. 방자는 주인이었던 몽룡이 없으면 월매가 운영하는 청풍각 관리인으로 입성한다. 이미 유사 부부처럼 춘향과 방자 사이에는 연정이 깊어지고 있지만, 방자는 상노의 신분에도 불구하고 남원 관아의 호반(오정세)을 통해 제대로 된 사업가로 번창한다.시간이 지나면서 몽룡은 장원에 급제하여 어사의 신분으로 입신한다. 그러나 이미 관직에 오른 인물이 많은 당시의 특징은 좀 더 개성적이고 사정 있는 인물이 출세한다는 풍속이 돌기 시작한다. 몽룡은 순간 과거 자신의 몸종자, 그리고 춘향과 결부된 자신의 사연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몽룡은 색깔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부사 직위 변학도(송새벽)에게 남원에 특별한 여인이 한 사람 존재함을 귀띔한다. 성공의 의지는 결국 여자를 탐하기 위한 동기부여임을 지속적으로 밝히던 변학도는 남원으로 내려가 사또가 되기로 결심한다. 소문처럼 춘향의 도도한 성격은 일반적인 여성에게는 도저히 감응할 수 없는 변학도들을 흥분시키기 시작한다. 수청이라는 명분으로 춘향을 잡으려 했던 변학도는 마침내 춘향을 옥에 가두어 자신의 소유로 삼기를 바라게 된다. 한편 춘향 곁을 떠나 홀로 주막을 연 향단은 몽룡이 다시 남원에 도착한 뒤 급격히 가까운 사이가 된다. 향단은 방자를 갖지 못한 안타까움을 몽룡에게 몽룡은 춘향에 대한 욕정을 향단으로 시작하여 해갈한다. 이윽고 방자는 몽룡을 찾아와 변학도가 취할 불온한 태세를 알리게 되지만, 마침내 몽룡의 진정한 계획이 발현될 시간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실제로 몽룡과 춘향은 상호 간에 변학도가 벌이는 불상사에 관한 내통이 있었다. 몽룡은 색에 미친 변학도를 몰아내고 자신의 어사로서의 자질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 동시에 춘향은 몽룡과 협력하여 한결같은 양반집 아가씨가 되겠다는 희망을 완성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 모든 사실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하는 춘향이 받는 변고를 견디지 못하는 방자만이 고통의 세월을 살아간다…

<방자전>은 이소방이라 불리는 지역 건달 방자(김주혁)가 자신이 겪은 일대를 책을 엮겠다는 의지로 시작된다. 과거 몽룡의 하인으로 양반집에 입성했던 방자는 몽룡과 함께 들른 청풍각에서 무희 춘향을 발견하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러나 상전의 몽룡조차도 춘향에게 반해 방자에게 춘향과의 접선을 도모할 것을 권한다. 춘향은 많은 남성들의 관심 중심에서는 여성이었지만 방자의 성질이나 기백이 남다르다고 판단하고 관심을 기울였다. 그러나 춘향의 몸종향단(류현경)까지 방관자를 마음에 두고 있고, 관련된 네 인물은 상호 정서적으로 견제와 이목의 과정을 반복한다. 방자는 같은 방을 쓰는 호색가 마노인(오달수)의 지도 아래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수단을 익히기 시작하지만 그 효력과 효용이 뛰어나 어느새 춘향마저 방자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그러나 춘향은 기생으로서 양반집 아가씨가 되기를 바라는 월매의 음영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결국 방자와 이미 서로에게 마음과 몸을 모두 물려준 처지지만 급기야 몽룡과의 진한 관계까지 이루려는 야심을 보인다. 머지않아 몽룡은 과거 시험을 위해 한양으로 가게 되는데, 과정에서 방자와 춘향의 관계가 매우 그윽한 관계라는 것을 파악하게 된다. 방자는 주인이었던 몽룡이 없으면 월매가 운영하는 청풍각 관리인으로 입성한다. 이미 유사 부부처럼 춘향과 방자 사이에는 연정이 깊어지고 있지만, 방자는 상노의 신분에도 불구하고 남원 관아의 호반(오정세)을 통해 제대로 된 사업가로 번창한다.시간이 지나면서 몽룡은 장원에 급제하여 어사의 신분으로 입신한다. 그러나 이미 관직에 오른 인물이 많은 당시의 특징은 좀 더 개성적이고 사정 있는 인물이 출세한다는 풍속이 돌기 시작한다. 몽룡은 순간 과거 자신의 몸종자, 그리고 춘향과 결부된 자신의 사연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몽룡은 색깔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부사 직위 변학도(송새벽)에게 남원에 특별한 여인이 한 사람 존재함을 귀띔한다. 성공의 의지는 결국 여자를 탐하기 위한 동기부여임을 지속적으로 밝히던 변학도는 남원으로 내려가 사또가 되기로 결심한다. 소문처럼 춘향의 도도한 성격은 일반적인 여성에게는 도저히 감응할 수 없는 변학도들을 흥분시키기 시작한다. 수청이라는 명분으로 춘향을 잡으려 했던 변학도는 마침내 춘향을 옥에 가두어 자신의 소유로 삼기를 바라게 된다. 한편 춘향 곁을 떠나 홀로 주막을 연 향단은 몽룡이 다시 남원에 도착한 뒤 급격히 가까운 사이가 된다. 향단은 방자를 갖지 못한 안타까움을 몽룡에게 몽룡은 춘향에 대한 욕정을 향단으로 시작하여 해갈한다. 이윽고 방자는 몽룡을 찾아와 변학도가 취할 불온한 태세를 알리게 되지만, 마침내 몽룡의 진정한 계획이 발현될 시간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실제로 몽룡과 춘향은 상호 간에 변학도가 벌이는 불상사에 관한 내통이 있었다. 몽룡은 색에 미친 변학도를 몰아내고 자신의 어사로서의 자질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 동시에 춘향은 몽룡과 협력하여 한결같은 양반집 아가씨가 되겠다는 희망을 완성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 모든 사실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하는 춘향이 받는 변고를 견디지 못하는 방자만이 고통의 세월을 살아간다…

<방자전>은 이소방이라 불리는 지역 건달 방자(김주혁)가 자신이 겪은 일대를 책을 엮겠다는 의지로 시작된다. 과거 몽룡의 하인으로 양반집에 입성했던 방자는 몽룡과 함께 들른 청풍각에서 무희 춘향을 발견하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러나 상전의 몽룡조차도 춘향에게 반해 방자에게 춘향과의 접선을 도모할 것을 권한다. 춘향은 많은 남성들의 관심 중심에서는 여성이었지만 방자의 성질이나 기백이 남다르다고 판단하고 관심을 기울였다. 그러나 춘향의 몸종향단(류현경)까지 방관자를 마음에 두고 있고, 관련된 네 인물은 상호 정서적으로 견제와 이목의 과정을 반복한다. 방자는 같은 방을 쓰는 호색가 마노인(오달수)의 지도 아래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수단을 익히기 시작하지만 그 효력과 효용이 뛰어나 어느새 춘향마저 방자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그러나 춘향은 기생으로서 양반집 아가씨가 되기를 바라는 월매의 음영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결국 방자와 이미 서로에게 마음과 몸을 모두 물려준 처지지만 급기야 몽룡과의 진한 관계까지 이루려는 야심을 보인다. 머지않아 몽룡은 과거 시험을 위해 한양으로 가게 되는데, 과정에서 방자와 춘향의 관계가 매우 그윽한 관계라는 것을 파악하게 된다. 방자는 주인이었던 몽룡이 없으면 월매가 운영하는 청풍각 관리인으로 입성한다. 이미 유사 부부처럼 춘향과 방자 사이에는 연정이 깊어지고 있지만, 방자는 상노의 신분에도 불구하고 남원 관아의 호반(오정세)을 통해 제대로 된 사업가로 번창한다.시간이 지나면서 몽룡은 장원에 급제하여 어사의 신분으로 입신한다. 그러나 이미 관직에 오른 인물이 많은 당시의 특징은 좀 더 개성적이고 사정 있는 인물이 출세한다는 풍속이 돌기 시작한다. 몽룡은 순간 과거 자신의 몸종자, 그리고 춘향과 결부된 자신의 사연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몽룡은 색깔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부사 직위 변학도(송새벽)에게 남원에 특별한 여인이 한 사람 존재함을 귀띔한다. 성공의 의지는 결국 여자를 탐하기 위한 동기부여임을 지속적으로 밝히던 변학도는 남원으로 내려가 사또가 되기로 결심한다. 소문처럼 춘향의 도도한 성격은 일반적인 여성에게는 도저히 감응할 수 없는 변학도들을 흥분시키기 시작한다. 수청이라는 명분으로 춘향을 잡으려 했던 변학도는 마침내 춘향을 옥에 가두어 자신의 소유로 삼기를 바라게 된다. 한편 춘향 곁을 떠나 홀로 주막을 연 향단은 몽룡이 다시 남원에 도착한 뒤 급격히 가까운 사이가 된다. 향단은 방자를 갖지 못한 안타까움을 몽룡에게 몽룡은 춘향에 대한 욕정을 향단으로 시작하여 해갈한다. 이윽고 방자는 몽룡을 찾아와 변학도가 취할 불온한 태세를 알리게 되지만, 마침내 몽룡의 진정한 계획이 발현될 시간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실제로 몽룡과 춘향은 상호 간에 변학도가 벌이는 불상사에 관한 내통이 있었다. 몽룡은 색에 미친 변학도를 몰아내고 자신의 어사로서의 자질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 동시에 춘향은 몽룡과 협력하여 한결같은 양반집 아가씨가 되겠다는 희망을 완성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 모든 사실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하는 춘향이 받는 변고를 견디지 못하는 방자만이 고통의 세월을 살아간다…

『 분 글씨)』의 등장 인물은 모두 욕망에 귀속하는 인물이다.우선 춘향이라는 아름다운 여자는 남자가 강한 리비도를 느끼게 몰리고 있다.마사코와 몽룡은 물론 변·하쿠도까지 하루카에게 느꼈던 성 본능을 못 참아.일련의 특징은 신분을 올리려는 춘향의 욕망의 도구인 수단이다.반면 향단의 경우 자신의 처지와 같은 몸 종 쪽자들에게 강한 애착을 갖지만 이는 꿈 용에게 열등감을 느끼는 분들과 달리 단순히 인간적 애정으로 판단된다.그러나 마사코와 춘향의 사이에서 벌어진 애정 관계는 향기단을 시샘과 투기의 욕망을 갖도록 재촉한다.흥미로운 것은 극의 구성 인사 중에서 가장 특별한 욕망하는 인물이 공교롭게도 한결같은 매개적 인물 춘향이다.하루카는 육체적 욕정을 마사코에 느낀 후 자신의 정서만 마사코처럼 다룬다.하지만 몽룡이 심부름을 급제하고 춘향은 마사코와 몽룡의 어느 지점에서 방황하다.꿈 용이 변·하쿠도 개성을 자극하고 춘향에 일으킨 사건은 모두 춘향과 꿈 용의 야합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결국, 그는 마침내 꿈 용에 영합하고 자신마저 양반의 몸에 붙겠다는 의지를 표명한다.이 지점에 들어가면 하녀 신분의 마사코가 일부러 춘향의 선택을 존중하는데.일련의 과정이<요시코 오덴>의 가장 불가항력에 대응하는 처연 감정의 발원지이다.”춘향전”의 지고 지순한 사랑 이야기의 원형을 욕망과 결부 지어 여러 인물 간에 벌어진 소동과 파동을 만든 것은 극의 재해석을 넘어 인간 본래의 기저를 풍자적으로 들여다본 계기라고 생각된다.또<요시코 오덴>는 춘향과 꿈 용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비틀어 구현하는 방식에 아주 야한 설정을 구현했다.이건 앞의 단락의 욕망으로 등치시킬 수 있지만 실현성 및 호소력에서 관객의 설득을 돕는다.춘향의 길고 밖 시위에서 발원한 관능적 매력을 표현하는 방식에서 김대우 감독은 단순히 단아한 한복과 꽃신 등의 조형물을 넘으려는 것이다.결국 등장 인물의 색정적인 알몸을 그대로 노출시키면서 관객은 태연과 인물의 윤색한 모습이 본능적인 갈망에 바꾸는 과정에 설복된다.일련의 특징은 직위를 떠나서, 또는 위 남자와 양반의 위계에도 불구하고 동물적인 반응에 도리가 없는 인간의 원초적 본능에 대한 이야기로 대변된다.몽료은이 춘향을 갖고 싶다는 의중을 내뱉만큼 번 정자의 선택이나 거동의 대담성은 적극적으로 이어진다.이런 정서적인 빌드 업을 설득하는 작업이 포괄적일지도 모르지만,<방 자카리아 존>이 선택한 성애와 애욕의 구체적인 장면은 애틋한 감정을 뒷받침한다.단순 질투의 감정이라고 할 절차를 좀 더 거시적으로 실체적으로 구현했다면 이해하기 쉽다.방 저와 몽료은이 사용인과 주인의 관계에서도 여전히 존재하는 이성에 관련된 원초적 충돌을 만들었다면 햐은당은 같은 여자로서 고통의 지점을 만든다.향단은 춘향과 꿈 용 성애의 과정에서 양반은 기능적으로 상인과는 다른 인간이라는 듯이 말했다.그러나 오히려 어부가 된 몽룡과 침상으로 향단은 자신이 춘향보다 더 귀중한 성 상대라는 언급을 과감히 말한다.이것도 또 방 정자와 몽료은의 질투의 감정과 유사한 향단이 분출하는 자극의 변화로 봐도 무방하다.

유미 꿈 용은 춘향이 보였다 절개로 세상에 고명한 인사로 알려지기 시작한다.그러나 문제는 언제라도 실상을 말하면 자신의 입장은 오히려 추락할 것이라는 위험성이다.게다가 그 위험성을 포함한 사람은 바로 자신의 파트너인 춘향이다.결국 몽료은은 엄청난 폭포에서 춘향을 떨어뜨리고 살해를 의도하지만 마침 밴 자카리아가 수중에서 기절한 춘향을 발견하는 의원을 찾아 뒤집고 달리기 시작했다.이후 머리를 부상한 춘향은 완전하지 않은 정신 상태를 안고 살아가게 되는데 이를 보필하는 것은 이서와 불리는 지역 건달 정상 쪽자이다.처음의 마사코가 춘향과 자신과 관련한 곡절을 책으로 집필하려던 이야기는 모두 못 이룬 사랑, 혹은 하루카의 울연한 이야기를 뒤돌아보고 싶은 마사코의 염원이 투영됐다.결국”색 안경”으로 불리는 작가에게 대필을 통해서 일부러 몽룡과 춘향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끝내길 바란다.색안경 작가는 요시코와 춘향의 그윽한 사랑 이야기의 강한 애착을 느끼지만, 그것은 단지 실제의 내막을 다루는 목적이 아니라, 그 후 사람들이 춘향을 기리는 기억에 대한 의지였다판단한다. 한 몽룡은 춘향을 뒤집어 홀로 춤을 추다.과거, 춘향을 구조하려 파헤치고 사력을 다하여 질주한 기억을 그냥 유유히 사랑을 나눈 사랑의 놀이로 만들어 달란 것 같다.

결미몽룡은 춘향이 보여준 절개로 인해 세간에 고명한 인사로 알려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문제는 언제든 실상을 입 밖에 내면 자신의 입지가 오히려 추락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다. 게다가 그 위험을 포함한 사람은 바로 자신의 파트너인 춘향이다. 결국 몽룡은 아득한 폭포에서 춘향을 낙하시켜 살해를 의도하지만, 마침 방자가 물속에서 기절한 춘향을 발견하고 의원을 찾아가 뒤집고 달리기 시작한다. 이후 머리를 다친 춘향은 완전하지 못한 정신 상태를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데, 이를 보필하는 것은 이서방이라 불리는 지역 건달 수뇌방이다. 첫 번째 방자가 춘향과 자신과 관련된 곡절을 책으로 집필하고자 했던 이야기는 모두 이루어지지 않았던 사랑, 혹은 춘향의 울연한 이야기를 되새기고 싶은 방자의 바람이 투영됐다. 결국 색안경으로 불리는 작가에게 대필을 통해 일부러 몽룡과 춘향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완성시켜주길 바란다. 색안경 작가는 요시코와 춘향의 그윽한 사랑 이야기에 더 강한 애착을 느끼는데, 그것은 단순히 실제 내막을 다루려는 의도가 아니라 사람들이 춘향을 기리는 기억에 대한 의지였다 판단한다. 어떤 몽룡은 춘향이를 뒤집고 덩실덩실 춤을 춘다. 과거 춘향이를 구조하려고 들춰내고 사력을 다해 질주했던 기억을 그저 유유히 애정을 나눈 사랑의 놀이로 바꿔주길 바랐던 것 같다.

결미몽룡은 춘향이 보여준 절개로 인해 세간에 고명한 인사로 알려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문제는 언제든 실상을 입 밖에 내면 자신의 입지가 오히려 추락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다. 게다가 그 위험을 포함한 사람은 바로 자신의 파트너인 춘향이다. 결국 몽룡은 아득한 폭포에서 춘향을 낙하시켜 살해를 의도하지만, 마침 방자가 물속에서 기절한 춘향을 발견하고 의원을 찾아가 뒤집고 달리기 시작한다. 이후 머리를 다친 춘향은 완전하지 못한 정신 상태를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데, 이를 보필하는 것은 이서방이라 불리는 지역 건달 수뇌방이다. 첫 번째 방자가 춘향과 자신과 관련된 곡절을 책으로 집필하고자 했던 이야기는 모두 이루어지지 않았던 사랑, 혹은 춘향의 울연한 이야기를 되새기고 싶은 방자의 바람이 투영됐다. 결국 색안경으로 불리는 작가에게 대필을 통해 일부러 몽룡과 춘향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완성시켜주길 바란다. 색안경 작가는 요시코와 춘향의 그윽한 사랑 이야기에 더 강한 애착을 느끼는데, 그것은 단순히 실제 내막을 다루려는 의도가 아니라 사람들이 춘향을 기리는 기억에 대한 의지였다 판단한다. 어떤 몽룡은 춘향이를 뒤집고 덩실덩실 춤을 춘다. 과거 춘향이를 구조하려고 들춰내고 사력을 다해 질주했던 기억을 그저 유유히 애정을 나눈 사랑의 놀이로 바꿔주길 바랐던 것 같다.

주성철 김대우는 한국의 제임스 아이보리를 꿈꾸듯 7.0 이영철 미담 뒤에 있는 위험한 관계, 매혹적이다. ‘은걸영’은 보너스 8.0이 동진 유쾌한 뒷담화 이면에 숨은 이야기 욕망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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